: Home > 장학재단소개
 
 
 
 
 
 

‘재단법인 공주대학교동창회장학회’는 동문님들의 성원으로 지난 1985년에 설립되어, 기본재산 2억원을 가지고 운영 중에 있습니다. 재단 설립 후 모교 재학생 605명에게 약 2억 9천 6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동문님들께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최근 금융권의 예금이율이 낮아 장학금 지급에 많은 애로를 겪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동문님들의 정성으로 2007년 11월 24일에 우리 동문들의 오랜 꿈이었던 동창회관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공주시 금성동 산성공원 입구 연문광장에 자리 잡은 동창회관은 4층 건물로, 2층만 동창회에서 사용하고 나머지는 임대하여, 얼마간의 장학금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동창회관 임대사업을 통해 우리 후배들에게 보다 많은 장학사업의 길이 열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이사장 임기 4년 동안, 총동창회 60년 역사에 걸맞는 장학재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동문들과 함께 기본재산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동창회관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동문님들의 장학재단에 대한 배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올립니다.

참고로 동창회관은 법적으로 장학재단 기본재산으로 등기가 되어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 누구도 매매할 수 없는 공공의 재산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문님들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017. 11. 1
이사장 백 욱 현